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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정보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숨기기(끄기) 방법 알아보자

by 렉투스 2021.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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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렉투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업 표시줄은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배치하거나 여러가지 윈도우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 굉장히 유용하게 쓰이곤 합니다. 하지만, 깔끔한 화면을 워낳거나

스크린샷을 찍어야 할 때에는 작업 표시줄을 부득이하게 가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럴 때를 위해 작업표시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개인 설정(R)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개인 설정 창이 하나 뜰텐데요, 왼쪽 메뉴에서 맨 아래에 있는 '작업 표시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작업 표시줄 관련 설정들이 여럿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본인의 컴퓨터에 맞게

데스크톱이면 데스크톱, 태블릿이면 태블릿으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모드를 활성화해주세요.

그럼 비활성화 전에는 이렇게 잘 보였던 윈도우10 작업표시줄이..?

이렇게 안보이게 된답니다. 원래는 계속 활성화 되어있는 작업 표시줄이

숨기기 기능을 사용하면 원래 있던 자리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야지만

나타나게 된답니다. 자, 그럼 이제 작업 표시줄 없이 깔끔한 스크린샷을 찍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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